전우치 영화 줄거리, 등장인물, 리뷰
앞서 외계인의 리뷰를 작성한 나! 가장 많이 비교된다는 영화 전우치! 나는 전우치도 재밌게봐서 TV에서 드라마로 방영되었을때도 챙겨봤고, 채널을 돌리다가 전우치가 나오면 멈춰서 다시 볼정도로 많이 본 영화고 재밌게 봤던 영화다. 생각난김에 같이 쓰는 이 글을 보고 다른분들도 전우치까지 보고 같이 의견 나누면 좋겠다.
1. 전우치 영화 줄거리
아주 먼 옜날, 나쁘기로는 저리가라한 12요괴가 판을 치면서 세상이 위험해지자 신선들이 요괴를 잡아서 봉인했다. 이 요괴의 봉인을 지켜야하는 3명의 신선이 바보같아서 날짜를 잘못 세버린다. 그러는 바람에 하루 일찍 문을 열게되어 요괴들이 탈출해버린다. 억눌려있던 요괴들은 더욱 포악해졌고 요괴를 잡는 무기인 피리까지 잃어버리게된다. 한편 화담은 본인이 요괴인걸 모르고 유명한 도사로 살고있다가 전우치의 스승과 대면하던도중 자각하여 요괴의 기억을 찾게된다. 전우치가 돌아왔을때 스승은 죽어 없어져있었고 화담의 짓임을 직감하지만 누명을 쓰고 3명의 신선에 의해 그림속에 봉인되어버린다. 세월이 흘러 세명의 신선은 사람들과 어울려 각자의 직업을 가지고 살아가지만 요괴들은 이따금씩 사고를 친다. 결국 걷잡을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전우치를 불러내어 요괴를 물리쳐달라고 부탁한다. 전우치는 다시 갇히는것이 두려워 도망가고 전우치를 잡아주겠다며 화담이 나타난다. 화담과 전우치의 싸움이 시작되고 과거와 현재에 걸쳐 서인경과 얽히게되는데 전우치가 반한 이여자가 모든 사건을 해결하는 키가 된다.
2. 등장인물
전우치 역 강동원 : 사고뭉치 자유로운 영혼의 도사 전우치다. 수련을 하고있어도 매일 사고가 끊이지않는 도사지만 실력은 타고난 천재라 도술을 부리는 재주가 뛰어나 스승 천관의 감시를 받는다.
화담 역 김윤석 : 천관대사를 살해한 장본인이지만 이 모든 진실을 은폐한다. 나중에 신선들이 전우치를 풀어주고 전우치와 맞서게된다. 사실은 본인도 파란피를 가진 요괴였고, 결국에는 신선들에 의해 족자에 봉인되게 된다.
서인경 역 임수정 : 과거에는 과부역으로 현재에는 코디로 일하는 여주인공이다. 외모는 과거와 지금과 같게 유지하고있어서 전우치가 바로 알아보고 다가가게된다. 그녀는 전생의 기억을 잃고 환생을 반복하며 살아가고 있었던 것이었고 결정적인 순간에 전우치를 돕게된다.
3. 리뷰
물론 빨간 가죽자켓을 입은 강동원이 너무강렬해서 저 의상좀 어떻게 해버렸으면 좋겠다 싶은 마음을 떨칠수는 없었지만 볼때마다 흥미진진하게 보고있는 영화다. 가장 충격적이었던건 초랭이가 여자라는 사실, 유혜진이 초랭이 역을 맡았고 임수정에게도 호감을 보여서 당연히 남자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가장 큰 반전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우치와 외계인이 오버랩 되는 이유중에 하나가 감초역할을 톡톡히하는 염정아 때문이 아닐까 싶다. 중간에 납치가되서 불량 청소년들 사이에 휩싸여있는 장면마저도 웃음을 자아냈었다. 극중에서 배우로 나오는데 실제 이미지랑은 다를것같은 까칠하고 능력없는 배우로 나온다. 그점도 재밌는 요소이다. 본인이 차로 전우치를 치고도 전우치를 이상한 놈이라고 하는것도 캐릭터를 잘 보여준다. 부족하지만 백치미가 있고 무지막지하지만 귀엽고 매력있는 캐릭터였다. 전우치랑 서인경이 왜 얽혀지게된건지는 다시한번 봐야 알거같은데 듣기로는 서인경도 무슨 신선같은 역할이었는데 기억을 잃은거라나 머라나 하는거 같다. 아무튼 몰라도 그냥 보는재미가 있던영화다. 그나저나 벌로 500년을 족자에 같혀있다가 나왔다는데 그래서 안늙는건가 도사라서 안늙는건가, 현실에서는 왜 안늙는거지? 염정아는 요괴도아닌다 왜 안늙는거지? 앞으로도 염정아 언니가 나오는건 다 챙겨봐야겠다. 감초역할 톡톡히 해줘서 감사하다. 초랭이도 빠질수 없는데 아까도 말했지만 여자였던건 충격적이었다. 마지막 나래이션때 본인이 초랭이라고해서 알게되었다. 나레이션이 여자목소리였으니까. 이것도 처음봤을때는 그냥 무심코 넘겼던건데 나중에 친구들과 얘기하다가 알게된것이다. 2차충격이었다. 아무튼 봐도봐도 재밌고 구성도 알찬 이영화 추천한다.